본문 바로가기

일상다반사

딸랑구 아동수당 미국주식 및 메리츠주니어펀드 중간점검
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딸래미가 태어나고 바로 #메리츠주니어펀드 계좌 만들어주고 양육수당 들어오는걸로 적립식으로 모아주다
수수료도 적지만 좀나가고 달러자산을 모아주려
유모차에 태우고 미래에셋대우 들려서 증권계좌도 만들어줬어요.

#아동수당이 매월 10만원이라 #주니어펀드 사는게 편하지만

그건 #원화자산 이라

#달러자산 인 #미국주식ETF 도 병행해서 사주고 있어요.

오늘은 2년 9개월이 지난 시점

용돈 세배돈 백일때받은거 등등 전부다

라희 미래를위해 투자중이에요



#존리 대표님 강연은 빼먹지않고 많이보고
투자철학에 공감하기에
#메리츠주니어펀드 가입했는데
짧은기간동안 변동성도 컸는데 지금은 수익중!
십칠년뒤에나 라희에게 줄거라 맘편히 모아가는중이에요.
아직 오르면안되는데 ㅋㅋ


#미국주식은 #S&P500 지수보다 아주 근소하게 #수익률 이 좋네요
그냥 #S&P500ETF 를 사줘야겠어요 ㅋ


라희 주력종목은 #SPYG ETF 입니다 기술주비중이 높은

그리고 배당성장 #VIG #DGRW #DGRO

그리고 #S&P500 #VOO #SPY과 같은 저렴이버전 #SCHX

모으다보니 #BND 나 #IAU등 #자산배분을 안해주었네요

이번에 절실히 느꼈어요

자산배분의 필요성을

그래서 7:1.5:1.5 비율로
#미국ETF #채권ETF #금ETF 로 배분해줘야겠어요

아님 #AOA ETF 를 사주는것도 좋을거 같아요.

결정장애 ㅠㅠ

AOA ETF 는 8:2비율로 알아서 관리해주는 ETF인거같아요
제가 자세히는 잘몰라서요.
아시는분 댓글좀 남겨주세요.


지금은 #주식과 #채권의 비중이 75.5 :22.5 ?

#편입종목 은 사고싶어도 너무 고가인종목인데
다담고있어서 괜찮네요



이맘 변치않고 라희가 20살될때까지 잘모아줘야 겠어요.